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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Colider을 이용한 미니게임

_soyoung 2022. 3. 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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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계단 내려가는 공

소스

MoveCube.cs
Trigger.cs


제작 과정

텍스트를 추가한다

 

공이 떨어졌음을 알리기 위해 큐브 하나를 만든다.

그리고 그 이름을 Fail이라 짓는다.

여기에 Trigger스크립트를 넣고, Text끌어다 놓는다.

 

이 큐브는 떨어지는 오브젝트만 감지할 것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아도 된다.

MeshRendererCube(Mesh Filter)을 지운다.

 

Trigger 스크립트를 Fail에다 드래그 앤 드롭 해서 넣어준다.

 

TeText를 넣어준다.

 

Move Cube스크립트를 Sphere에다 드래그 앤 드롭하여 넣고,

 

Cube1,2,3,4를 넣어 준다.

 

Align With View로 게임 화면을 Scene화면과 같게 한다.

 

실행결과 화면

 

 

2. 코인을 먹는 공

소스

Sphereksy.cs
Gamemanagers.cs

 

제작 과정

노란 코인을 일렬로 세워 오른쪽으로 밀고 노란 코인을 복사해 Rcoin 3개를 만든다.

그리고 이름을 Rcoin이라 짓는다.

 

Rcoin 태그를 추가한다.

 

빨간 코인의 태그를 Rcoin으로 바꾼다.

 

벽 하나를 만들고 이름을 Wall이라 짓는다.

색깔은 Material을 만들어 Wall에 드래그 앤 드롭 한다.

이 벽을 복사해서 하나 더 놓는다.

 

뒤에 Wall을 복사하여 놓고,

MeshRendererCube(Mesh Filter)을 지운다.

그리고 이름을 TriggerWall이라 짓는다.

이 큐브는 통과하는 오브젝트만 감지할 것이기 때문에 보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renderer과 filter을 지웠다.

 

텍스트를 만든다.

 

Sphereksy스크립트를 Sphere에 넣고 Wall1Wall2를 드래그 앤 드롭 한다.

 

Align With View로 게임 화면을 Scene화면과 같게 한다.

 

실행화면 

 

 

3.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 만들기

소스

InGift.cs
InSnow.cs
InSnow2.cs
InRksy.cs
InRksy1.cs
InYksy.cs

 

제작 과정

큐브 위에 Cylinder을 이용하여 나무 기둥을 만든다.

그리고 Material을 만들어 드래그 앤 드롭 하여 적용한다.

이어서 Cylinder을 이용하여 나무의 가장 밑단을 만든다.

그리고 Material을 만들어 드래그 앤 드롭 하여 적용한다.

 

Cylinder을 복사하여 x-1, z-1해서 크기를 줄여가며 쌓는다.

다 쌓으면 트리 모양이 된다.

 

큐브를 2개 만들어서 하나는 Rdecoration, 하나는 Ydecoration이라고 이름을 바꾸고,

Material을 만들어 드래그해서 적용시킨다.

크기는 (1, 1, 1)로 한다.

 

Project창으로 드래그해서 Prefab으로 만든다.

위치를 Rdecoration(-8, 11.7, -8.8), Ydecoration(-4.6, 16.8, -5.2)로 놓는다.

그리고 Hierarchy창에서 삭제한다.

 

Rdecoration2Rdecoration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Project창으로 드래그해서 Prefab으로 만든다.

위치를 (-5.2, 20.5, -5) 놓고, Hierarchy창에서 삭제한다.

그리고 땅 역할을 하는 큐브의 이름을 Ground라 변경해준다.

 

큐브 3개를 만들어서 Material을 드래그 한 후 하나는 (4, 4, 4)로 두개는(4, 0.1, 1)로 크기를 설정하여 선물 상자를 만든다.

 

그다음 Project창으로 드래그해서 Prefab으로 만든다.

그리고 Hierarchy창에서 삭제한다.

 

Sphere을 만들어서 크기를 (1, 1, 1)로 만들고 이름을 Snow1로 만든다.

Rigidbody도 추가한다.

같은 방법으로 Snow2, Snow3, Snow4도 만든다.

 

그다음 Project창으로 드래그해서 Prefab으로 만든다.

 

Snow들의 위치를 조정해주고,

그리고 Hierarchy창에서 삭제한다.

 

Text를 만들고, 위치를 가운데로 변경한다.

 

Ground에 색상을 흰색으로 변경하고 만들었던 스크립트들을 다 넣은 다음 각각 필요한 것들을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Align With View로 게임 화면을 Scene화면과 같게 합니다.

 

실행 화면

 

 

총 실행 동영상

 

 

 

 

 

출처 : 모바일게임개발(20-2학기)고수정교수 강의 내용 변형 및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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